최대 격전지 부상···‘4선 큰 정치’ VS ‘새 인물 교체’ 격돌

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면서 본선 대진표가 최종 확정됐다.

22일 전남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틀 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을 실시한 결과, 모두 5명이 등록을 완료했다.

전남 최대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현역 이개호(64) 의원이 4선 도전에 나선 가운데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이석형(65) 전 함평군수가 대항마로 맞서 치열한 접전을 벌인다.

여기에 국민의힘 김유성(63) 후보, 새로운미래 김선우(58) 후보, 개혁신당 곽진오(61) 후보가 출사표를 던져 5파전이 형성됐다. 여론조사를 통한 그간 민심을 고려한다면 ‘2강3약’ 구도로 펼쳐질 전망이다. 

이개호 후보는 담양 출신으로 전남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제21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김유성 후보는 함평 출신으로 조선대 법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33년의 공직생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현 대한탐정연합회 전남도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선우 후보는 영광 출신으로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전 복지TV사장을 지냈다. 현재 대한노인회 중앙회 정책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곽진오 후보는 함평 출신으로 영국헐대학교 정치학박사를 취득하고 전 고려대 연구교수, 전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연구소장 등을 역임했다.

이석형 후보는 함평 출신으로 전남대 행정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전 함평군수, 전 산림조합중앙회장을 지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