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중·영광여중·해룡중 학교 현장 요구 수렴

영광교육 27일 “2024년 3월 1일 시행 예정인 영광읍 중학교(영광중, 영광여중, 해룡중) 남녀공학 체제 개편을 위한 추진협의회를 지난 2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추진협의회는 2022년에 도교육청으로부터 남녀공학 승인을 받고, 학교 현장의 요구를 수렴하며 중요 준비사항을 협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각 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운영위원 대표, 학부모 대표 및 교육청 관계자가 참가했다.

각 학교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중요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를 하고, 영광중, 영광여중, 해룡중, 우리청의 순서로 추진 현황을 서로 공유했다.

특히, 교명변경을 추진하고 있는 영광여중은 지역신문 광고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교명 공모(제2차)를 진행하고 있어, 학생·학부모 뿐만 아니라 졸업생 및 지역주민 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준비하는 단계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게 아주 의미있는 일이다. 지금부터 미리 준비하는게 필요하고, 학교에서도 섬세한 준비작업으로 남녀공학 체제 개편에 차질이 없도록 해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교육청은 2차 추진협의회를 6월에 실시하기로 위원들과 합의했으며, 철저한 준비로 남녀공학의 안정된 체제 개편을 실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