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사 휴게소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
추모공원은 봉안당만 개방…분야별 대책반 가동

장성군이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1-24일 총무과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분야 별 7개 대책반을 구성해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에 나선다.

먼저 주목되는 부분은 방역 대책이다. 장성군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장성읍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백양사 휴게소 순천방향에도 임시선별검사소를 마련해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누구나 검사받을 수 있도록할 계획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확진자로 진단되면 재택치료를 안내하고 거주지보건소로 이관한다.

연휴에 급하게 병원을 찾을 일이 생겼다면 장성병원을 가면 된다. 휴일에도 동일하게 24시간 응급 진료를 이어간다.

약국 중에서는 장성읍 터미널종로 약국이 휴일에도 쉬는 날 없이 문을연다. 진원보건지소는 설날 당일에도 진료한다.

기타 장성지역 병·의원 운영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려면 장성군청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 콜센터(120)에 전화하면 된다.

쓰레기 수거 계획도 알아두면 좋다. 일반쓰레기의 경우 21, 23일에는장성읍만 가져가고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에 전체 읍면 쓰레기를 수거한다.

음식물 쓰레기도 21일 장성읍,진원·남면, 24일 전 지역 수거다. 수거 날짜 외에 배출되지 않도록 명절기간 알뜰한 상차림이 요구된다.

장성군 추모공원은 연휴에도 정상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추모객 증가에 따른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명절 기간에는 봉안당만 운영하고, 제례단과 휴게공간은 임시 폐쇄한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추모객은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e하늘장사정보시스템)를 이용할 수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 향우들이 불편함 없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을 효과적으로운영하고,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명절기간 민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장성군청 종합상황실(061-390-723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