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풍이브이자동차 - 네팔, 1천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도시화 따른 소음·대기오염 해결책‘e-모빌리티’도입

영광 대풍이브이자동차가 지난 26일 NEPAL KOREAN E.VEHICLE COMPANY와 수출 1,000만 달러 상당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영광 e-모빌리티 자동차가 세계로 진출했다.

영광군은 지난 26일 “대마산단 농업용 다목적 전기운반차, 삼륜전기차 생산기업 대풍이브이자동차가 네팔의 NEPAL KOREAN E.VEHICLE COMPANY와 1,000만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6일자로 체결된 이번 계약은 5년간 1,000만 달러(계약금 100만 달러)의 e-모빌리티 제품을 네팔로 수출하는 내용이며, 23년 4월 10일까지 대풍의 삼륜전기차 DE105 100대, 다목적 전기운반차 DE202-AW 50대 및 이륜전동차 51대를 초도물량으로 수출한다. 이어 5년간 지속적으로 계약물량을 분할해 수출하는 계약이다.

네팔은 현지의 농업 및 교통인프라가 아직 완비되지 않아 농업이 국가의 근간임에도 불구하고 농촌 운반 수단도 열악한 상황이다. 이를 탈피하기 위해 급격한 도시화를 추진하며 네팔 현지에서는 e-모빌리티를 도입해 소음 및 대기오염의 해결책으로 뽑았다.

계약체결을 위해 방문한 NEPAL KOREAN E.VEHICLE COMPANY의 RITU KAMAL SHRESTHA 대표는 농업현장에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 대풍의 제품을 보며 네팔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풍이브이자동차는 2020년 6월 대마산단 내 2,500평 규모의 제1생산공장을 준공했으며, 현재 연간 12,000대를 생산할 수 있다. 현재 제2공장을 건설중에 있다.

앞서 국고사업 참여 등을 통한 기술 고도화로 제품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환경부 전기이륜차 보급사업과 전남도 다목적 소형전기운반차 구입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농촌 현장에 활발히 보급되고 있다.

동남아를 비롯한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서도 적극 바이어들을 초청하고 제품을 홍보하며 판로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