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정부가 추석 이동 자제를 당부함에 따라 올해도 비대면 추석을 보내게 됐다. 이에 영광·장성·함평 군수들이 온 가족이 함께하지 못한 마음을 달래며 우리 지역민들의 풍요롭고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하길 소망하며 추석 인사말을 전했다. / 편집자주

김준성 영광군수, “군민 모두가 살기 좋은 영광, 행복한 영광 지역 만들어 나갈 것”

상사화가 피는 굴비골, 영광군수 김준성입니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폭염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해도 어김없이 들판에 곡식이 익어가고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해, 가족과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재유행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마음의 거리만 가까이해야 하는 안타까움이 앞서는 시기입니다.

우리의 일상에 큰 변화가 찾아와 많은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방역 등 위기 극복에 힘을 모아주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친애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이라는 군정목표 아래 △활기찬 지역경제, △따뜻한 보건복지, △멋있는 문화관광, △잘사는 농산어촌의 4대 군정방침에 따라 도전과 열정으로 군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펼쳐왔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군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응원이 더해져 한국지방경영자치대상 지역개발부분대상이라는 큰상을 수상 해 영광군의 가치가 한 단계 더 올라갔습니다.

우리 군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 모두가 살기 좋은 영광, 행복한 영광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비록 이번 추석도 코로나19로 인해 온 가족이 모여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없을 지라도 머지않아 평범했던 우리의 일상을 되찾을 수 있게 해달라고 보름달을 향해 기원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익 함평군수, “함평 발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에 감사해”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향우 여러분!

마음마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해, 함평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가족 간의 정을 나누는 우리 민족의 명절이 다가왔지만, 올해 추석은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부터 우리 모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향방문은 하지 못하더라도 마음만큼은 가까운 한가위가 됐으면 합니다.

올 한 해 함평군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로 그 어느 지역보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해 왔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방역에 동참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4차 대유행이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출향 가족 여러분께서는 고향을 방문하실 때, 가급적 자가용을 이용해 이동해주시고 백신 접종을 완료하시거나 선제적 진단검사 후 최소인원만 방문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고향이나 타 지역 방문 후에는 집에 머무르며 건강상태를 관찰해주시고 증상유무와 상관없이 반드시 PCR검사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것도 영상통화 등 비대면 방식으로 대신해 주시고, 온라인 성묘와 벌초 대행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추석만큼은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겨 주시고 나와 가족, 공동체 모두를 위한 일에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하나 되는 뜻깊은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두석 장성군수, “군민 건강·안전 최우선 새롭고 희망찬 장성의 내일 그려갈 것”

사랑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반갑습니다. 옐로우시티 장성군수 유두석입니다.

땀 흘려 노력한 시간들이 값진 결실로 돌아오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입니다. 장성군도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한 옐로우시티 장성의 풍요로운 미래 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14년의 기다림 끝에 이뤄낸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과 장성을 넘어 국가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전초기지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유치는 새롭고 희망찬 장성의 내일을 그려 나가는 든든한 두 축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위대한 장성군민의 저력을 발판 삼아 최선을 다해 군정에 임하겠습니다. 더불어, 모든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방역에 힘쓰겠습니다.

우리군은 광주·전남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호남고속도로 백양사 휴게소 하행 방면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했습니다.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기를 희망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 등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힐링 관광 명소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은 1:1 전담공무원제를 운영해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또한 국민지원금을 추석 전에 빠르게 배부해 조금이라도 여유롭고 편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가급적 만남보다는 전화로 안부를 전해 주시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비대면 성묘 서비스를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몸은 멀리, 그러나 마음은 오히려 더 가까운 추석입니다.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복한 웃음꽃이 만개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