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유·초·중학생 대상 운영
학교교육 연계한 30개 강좌
이론보다 체험 중심프로그램

장성공공도서관이 1월3일부터 한달동안 2020년 겨울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1월3일부터 한달동안 유·초·중학생 44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 겨울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은 학교교육과 연계해 영어그림책놀이 등 30개 강좌가 운영된다. 또 창의인성 및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해 로봇영재교실, 과학실험, 방송댄스, 바이올린, 컴퓨터 등 이론보다는 다양한 체험 중심 강좌로 운영한다.

또 학생들의 방학 과제물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토론 글쓰기, 클레이, 아동미술, 토탈공예, 캘리와 POP 등 5개 실습 강좌도 운영하고, 유아 대상 리틀보드게임, 인성동화, 발레, 밸리댄스, 책놀이 등 8개 강좌를 개설해 유아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학교 석면공사로 인해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는 약수초 22명의 학생이 과학실험, 주산 암산 등 7개 강좌에 참여해 더욱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다.

김경렬 약수초 교장은 “학교 석면공사로 1월 중순부터 방과후 강좌를 운영하지 못하는 데 도서관과 연계해 작은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학동안 학생들이 배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병성 관장은“농촌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아실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