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홍농중학교 3학년 2반

윤나예(NY) : 고등학생은 예비 수험생이고 공부에 전념해야 할 시기이며, 꽃다운 나이다. 기숙사에서 부모님 없이 같은 나이대의 친구들과 같이 지내면서 지금보다 학교 행사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 즐길 줄 알고 놀 때는 신나게 놀고 공부할 때는 열심히 공부도 하고 가끔 놀기도 하고 평범하지만 소소한 재미가 있는 고등학교 생활을 하고 싶다.

박지원(공부잘하는 멍청이): 나에게 고등학생은 열심히 성장할 시기인 것 같다. 열심히 공 부하고 지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대학생이 되기 전에 가족들과 태국이나 프랑스로 해외여행을 가고 싶다.

김지민(지밍구) : 고등학생이란 내 인생 중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 하는 시기이다. 딴길로 새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

박세윤(쎈) : 나에게 고등학생은 공부만 해야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고운 : 언제나 공부만 해야할 것 같은게 내가 생각하는 고등학생이다. 고등학생이 되면 내가 생각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생활을 해보고 싶다.

김수호 :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재밌는 고등학교 생활을 하고 싶다. 고등학생은 힘든 시기이다. 하지만 지나면 행복해질 거라고 믿는다.

김재욱 : 내게 고등학생은 지옥이며 내가 꿈꾸는 고등학교 생활은 공부이다.

김기태(차덕후) : 고등학생은 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사람이다. 내가 꿈꾸는 고등학교 생활은 서로 간의 차별도 없고 지나친 경쟁도 없는 행복한 시간이다.

고성현(고사리) : 고등학생이 되면 새 친구들도 사귀고 평범하게만 지내고 싶다.

최익태(익태풍) : 친구들과 학교도 다니고 공부도 하고 운동도 하며 재밌게 지내고 싶다.

이성박(꿀뱃살) : 고등학생이 되면 힘들 것 같다. 고3이 되면 대학 준비로 인해 바쁘고 열심히 공부 해야하지만 재밌기도 할 것 같다. 친구도 많이 사귀고 매사에 열심히 하고 싶다.

홍대한(킹대한) : 내게 고등학생은 좀 더 자유롭고 어른이 되는 성숙한 시기인 것 같다. 내가 꿈꾸는 고등학생은 알바를 하면서 돈도 벌고 많은 친구들과 어울리기도 하고 여자친구도 사귀고 싶다.

조정현(빠박이) : 고등학생은 중학교 과정을 더 나아가 배우는 것이다. 내가 꿈꾸는 고등학교 생활은 별탈 없이 졸업하는 것이다.

이종찬(이종 찬반토론):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고 기숙사 생활도 해보고 싶다.

박채현 : 나에게 고등학생은 힘든 시기인 것 같다. 내가 꿈꾸는 고등학교 생활은 친구들과 학교생활을 잘하고 공부 열심히 해보고 싶기에 이번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

방재휘(방귀) : 나에게 고등학생은 시작점이다. 친구들과 학교생활을 잘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싶다. 놀 때는 신나게 놀고 친구들과 많은 추억(유럽여행,운동 등)을 만들고 싶다.

최영웅(웅이) : 고등학생은 사회로 나가는 길. 중학교 보다 자유롭고 더 열심히 살고 싶다.

이예나(하이예나):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대학교를 가고 싶다. 친구들을 잘 사귀어서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하고 싶다. 친구들과 1박2일 부산여행을 하고싶다.

문주형(문주댕이): 고등학생은 미래를 위한 준비과정이며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적당히 스트레스 받으며 다치지 않고 잘 지내는 생활이다.

이세경(이세경당): 고등학생이 되면 쉬는시간 마다 친구들과 매점을 많이 갈 것이다. 또한 동아리를 잘 선택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싶다.

박소연 : 편안하고 즐겁게 생활할 것이다. 그리고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구지윤(구질구질) : 우리가 직장을 가지기 위해, 꿈을 가지기 위해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부모님 말씀도 잘 듣고 자격증도 준비해서 미래에 좋은 직장을 가지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을 보낼 것이다.

김나혜(NH) : 고등학생이란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부분이다. 3년 뒤 후회하지 않을만한 성적을 유지하는 것이 내 고등학교 3년간의 목표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