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a보증공사 개별보증 통해 565세대 대출지원

영광농협은 2일 “ 광주 홍타워 데시앙 모델하우스에서 지난달 28일 광주 남구 월산동 일대에 신축중인 ‘더 퍼스트 데시앙’아파트 중도금 대출 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남구덕림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총 565세대 신축아파트가 대상으로 지난 12월 착공해 2025년 6월 준공예정이다.

중도금 대출은 수분양자에 대해 분양가에 60%로 취급되며, 대출금은 총 1,400억원 규모다.

특히 경기침체로 부동산 가격하락 및 미분양 아파트가 속출하는 상황에도 신축되는 ‘더 퍼스트 데시앙’ 아파트는 90%분양률로 사업성이 입증됐으며, 시행사와 시공사 연대보증,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시공보증서와 수분양자별 중도금대출금 80%를 HUG에서 개별보증을 통해 채권보전에도 강화해 지원하게 된다.

정길수 조합장은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시대로 농촌지역은 농산물가격 하락까지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1천 4백억원 규모의 중도금 대출 금융사로 선정됐다” 며 “수익성을 통해 경영안정화를 꾀 하면서 농산물 가격지지 등 농협 본연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농협은 이번 금융사 선정을 위해 1금융 은행권과 입찰 및 부대조건 금융 제안을 통해 주간 금융사로 선정되어 영광농협(취급금액 350억)외 7개 농협과 컨소시엄을 통해 아파트 중도금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