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국회의원, 3년만에 의정보고회 개최
고향사랑기부금제 등 3선 의정성과 ‘눈길’
장성군 9개 사업 57억원 특교세 성과 보고

이개호 국회의원이 코로나19사태이후 3년 만에 의정보고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이 의원은 지난 3일 장성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군민, 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군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소멸위기의 지방·농어촌을 살릴 제도로 주목받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비롯해 새로운 상임위인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감 우수의원과 KBC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3선 국회의원으로서 무게감 있는 의정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야당 국회의원임에도 대형 국비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2022년 한해 동안 역대 최다인 4개군 241억원의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배정받는 등 크고 작은 지역숙원사업 해결에 노력한 성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올해 국비예산으로 장성군 최대 숙원사업인 ‘국립심뇌혈관센터 건립’ 예산 25억원을 국회예산 심의 막바지 극적으로 반영시킨바 있다.

총사업비가 1천94억원으로 증액돼 타당성재조사가 이뤄지면서 기재부가 결과 발표 이후 예산 반영을 검토하겠다는 확고한 입장으로 난항을 겪었지만 장성군과의 공동대응 및 정치권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설득으로 결국 사업비 25억원을 반영시켰다.

이 밖에 지난 한 해 동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장성호 상류 수변길 조성 6억원 ▲가족센터 건립 20억원 ▲장성 삼서-광주 임곡 간 연결도로 개설 5억원 ▲부흥2교 소교량 위험시설 개선 5억원 등 총 9개 사업에 57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배정받았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이 의원은 타당성재조사 마무리 단계인 국립심뇌혈관센터 및 국비 350억원이 투입돼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 진행중인 아열대작물실증센터 등 국립기관 유치 성과를 설명했다.

또한 ▲지방도 734호선 광주 하남-삼계 광역도로확포장, 국지도 15호선 도계-장성 건설사업, 지방도734호선 깃재터널 개설 등 지역 SOC 확충사업 ▲장성읍, 동화, 황룡 등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을 비롯한 농어촌 환경개선을 위한 농식품부 및 농어촌공사 주관 장성군 선정 사업 등 그동안의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 성과를 발표했다.

이 의원은 특히 국립심뇌혈관센터의 경우 오는 5월부터 이미 확보된 25억원을 투입, 사업 추진이 본격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개호 의원은 “장성에서 3년 만에 개최한 의정보고회는 지방·농어촌을 위해 일한 그동안의 의정 성과와 지역발전을 앞당길 여러 예산 확보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을 말씀드리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오늘의 제가 있기까지 장성군민들의 응원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