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요소수 필요차량 28만대
매점매석 단속·민생안정 집중

전남도가 지난 11일 요소수 수급 관련 실국별 대책마련을 위한 회의를 열어 도 차원의 분야별 대응책을 논의했다. ⓒ 전남도

전남도가 11일 도민 생활안정을 위해 요소수 수급 관련 실국별 대책 회의(TF)를 열어 도 차원의 분야별 대응책을 논의했다.

지난 8일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실국장 정책회의에서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요소수 동향을 파악, 도 차원의 분야별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요소수는 2015년 이후 등록한 경유차에 필요하다.

전남지역 요소수 필요 차량은 28만대다. 차종별로 승용 17만 1천 대, 화물 9만 3천 대, 특수 3천 대, 승합 1만 3천 대다.

교통버스와 전세버스 등도 각각 715대(40%), 1천550대(67%)나 된다.

전남도는 지금까지 주유소 판매현황과 가격 동향을 파악, 행정·공공기관 차량 필요량을 조사, 차량용 요소수 공급 부족 우려에 따른 시군, 주유소 협회에 매점매석 등 불법행위 자제를 협조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요소수 공급 동향, 예상 문제점 등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매주 목요일 TF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날 논의한 분야별 대책은 농업 분야는 농기계 운행 및 비료 수급 대책, 산업 분야는 주력산업 산업용 요소수 공급 대책, 교통 분야는 건설기계·화물 및 대중교통 차량 대책, 경제 분야는 판매 동향 및 가격정보 제공, 소방 분야는 소방차 요소수 공급 대책 등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