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대학입시전형 변화
다양한 강의에 학부모 큰 호응

영광교육청(교육장 허호)이 지난 26일 영광공공도서관에서 초6,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및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학부모님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영광진로체험센터(청소년자람터 ‘오늘’)의 협업으로 온라인(유튜브)으로도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이해와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위한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을 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인 해룡고 최대옥 선생님이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 대상인 초등 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전형 변화에 대해서 강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에는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더불어 관내 6개 고등학교의 빛깔나고 맛깔나는 특색있는 소개가 이어졌다.2025학년도 본격시행까지의 고교학점제 추진 주요일정과 대입제도 변화 및 공정성 강화, 고교학점제 특징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령인구감소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변화된 대학입시전형, 진로탐색에 유용한 싸이트 안내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고, 이후 사전질의와 현장질의가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교육과정 기초 용어설명부터 고교학점제의 변화 전반과 학부모 숙지 사항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줘 아이의 진로진학에 대한 귀한 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