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4,581개 사업체 대상

영광군이 이달 14일부터 7월30일까지 관내에서 사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제총조사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경제 및 산업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통계조사로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 통계이다.

조사대상은 2020년 12월 31일 기준 관내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4,581개 사업체이며, 사업체별 총 4종 조사표와 37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루어진다.

경제총조사 결과는 국가 전체 산업구조를 통일된 기준으로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맞춤형 지역 정책 수립 및 개발에 필요한 통계자료로 활용된다.

올해는 사업체 흐름의 변화에 따라 무인 사업체, 디지털플랫폼 사업체 등 신규 사업체들을 조사대상에 반영했다.

조사방법은 비대면 인터넷조사와 방문 면접조사가 병행하여 실시된다.

인터넷조사는 6월 14일부터 7월 9일까지 26일간 경제총조사 홈페이지(www.ecensus.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6일부터 7월 30일까지는 조사원이 대상 사업체를 방문해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경제총조사는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되는 조사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조사되는 내용은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엄격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성실히 조사에 응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