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이 올해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동아리 지원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

공모 분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학습 동아리로 구분된다.

지역 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는 15명 이상이 참여하는 특화 프로그램 계획을 수립해야 지원 가능하다. 총 4개 분야(▲지역 학습자원을 활용한 특성화 ▲문화·예술 프로그램 ▲취약계층 사회적응 프로그램 ▲직업능력개발 및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를 모집한다.

학습 동아리 공모의 신청 자격은 성인 8명 이상이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 활동을 지속하는 단체다. 평생학습 역량 강화를 지향하고 지역사회 참여 활동이 활발한 5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프로그램 당 최대 500만원, 동아리는 각각 100만원을 지원받는다.

공모기간은 이달 11일까지로, 장성군청 누리집(홈페이지) 공고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신청서는 장성군평생교육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honging@korea.kr)을 이용해 접수한다.

군은 적격성과 사업 수행 능력, 사업 예산의 적절성, 자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 심사해 지원 대상을 선정, 6월 말까지 통보할 예정이다.

유두석 군수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 개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