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형
미래직종 탐색…학생들 호응

함평초등학교(교장 정병헌)가 등교수업이 시작된 지난해 6월부터 교내 5학년 중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진로 프로그램 ‘드론 축구’를 무사히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에서 드론의 조작법, 드론 축구의 경기규칙 등 드론 축구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예행연습 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선두인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미래직종의 탐색을 통해 진로 및 직업에 대한 고민도 함께 나누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드론이 촬영, 인명구조, 방제 등 생각지도 않은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무척 신기했다”며 “앞으로 드론 택시도 생긴다는데 꼭 타보고 싶고, 드론 축구 대회에 나가 상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 학기 동안 드론 축구를 강의한 강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드론 축구 대회에 한 번도 참가하지 못해 아쉽다. 올해에는 코로나19가 종식돼 학생들과 드론 축구, 레이싱 등 다양한 드론대회에 참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병헌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은 자율로 주행하는 자동차가 생겨나고 드론으로 택배를 배달하는 등 우리 생활의 변화뿐 아니라 경기력 향상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웨어러블 디바이스, 알파고와의 바둑 대결 등 스포츠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막 드론 축구를 시작한 학생들이 원하는 대회에 참가할 기회가 생기도록 올해는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함평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