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민들, “거는 기대 크다” 환호

김한종 의원(장성2, 더불어민주당)이 지난달 30일 제11대 전남도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성출신 도의장은 처음이다.

김 의원의 의장 당선에 장성지역은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김 신임 의장이 장성출신인 만큼 군정 현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이란 기대감에서다.

군민들은 전남도민체전 유치 등 김 신임 의장이 군정 주요 현안을 풀어가는 데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성군민 김 모씨는 “김한종 의장이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장성군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인 만큼 장성 발전을 견인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군민 이 모씨는 "장성을 빛내고, 군민 모두에게 자긍심을 심어주셔서 감사하다. 협치와 소통의 정치로 군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김 의장의 주요 공약은 ▶열린 의회·강한 의회 구현 ▶의정활동 홍보 강화 ▶의원 지역숙원사업 해결 예산 증액 ▶도의회 정무특보 임명 ▶의회 민원소통위위원회 구성 추진 등이다.

장성출신 김 의장은 제7대 전남도의회 의원 예산결산위원장, 제9대 전남도의회 의원 농수산환경위원장, 제11대 전반기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이날 선거에서 부의장으로 구복규 의원(화순2, 더불어민주당), 김성일(해남1,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7개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원장 전경선 의원(목포5, 더불어민주당) ▶기획행정위원장 박문옥 의원(목포1,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환경위원장 강정희 의원(여수6, 더불어민주당)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이현창 의원(구례, 더불어민주당) ▶안전건설소방위원장 최무경 의원(여수4, 더불어민주당) ▶농림해양수산위원장 정광호 의원(신안2,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장 유성수 의원(장성1,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