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유포·금품제공
전임군수 선거개입까지
진흙탕 싸움에 지친 군민
“정책·공약 대결 중요”

함평군수 보궐선거가 고발과 비방 등 혼탁 양상을 보이며 지역민들의 우려 또한 고조되고 있다.

최근 허위사실 유포 여부와 관련된 다툼이 상대 고소전을 치닫는가 하면 금품제공 의혹 제기까지 난무하면서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다.

함평군수 A 후보가 B 후보를 보도자료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하자 B후보는 이에 반발해 선거 자유방해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함평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해당 고소·고발 건에 대해 조사한 결과 위반사항을 찾지 못해 자체 종결 처리했다”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후보경선에 참여했던 예비후보 2명은 3월1일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 C후보로부터 금품을 받았다고 주장한 지역 유권자가 양심선언을 하고 전남도선관위에 고발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해당 C후보는 “지난해 추석 전후로 사돈과 함께 E씨의 병문안을 간 적 있지만 순수한 병문안이었을 뿐 돈을 건넨 사실은 없다”라며 관련사실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도 선관위는 현재 관련 사안을 경찰에 이첩한 상태다. 또한 전임 단체장의 특정 후보 지지 등 선거개입과 관련한 통화녹음 공방까지 불거졌다.

이미 함평군수 보궐선거 관련, 선거법 위반 혐의로 6명이 검찰에 고발됐다.

이를 두고 군민들은 후보자들이 정책선거가 아닌 흑색 선전에 열을 올려 선거가 더 혼탁한 모습으로 치러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마저 나온다.

함평 군민 김모 씨는 “정책 공약 대결이 중요한 시점에서 네거티브가 난무하고 있어 개탄스럽다. 선거 후에 전임 군수들과 같은 일이 다시 고개 드는 게 아니냐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함평 군민 박모 씨는 “민심 화합을 위해 나선 후보들이 오히려 네 편 내편을 더 조장하는 게 아닌 가 우려스럽다. 군민들이 원하는 건 함평군정을 잘 이끌어갈 수 있는 제대로 된 후보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