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기세가 핵폭풍처럼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세계 최고를 자랑하던 모든 나라들이 속수무책으로 쓰러지고 있다. 대부분의 나라들이 앞다퉈 한국의 코로나19를 대처 사례들을 본받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검사법인데, 거의 모든 나라에서 이 방식을 따라하고 있다.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는다면 최후의 보루인 병원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뚫릴 수 있고,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 본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없기에 가장 효과적인 검사법이고 혁신 그 차체로 평가된다.

일본은 한국의 방식을 신뢰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가 각 자치단체에서 한국의 방식을 따라하자 급기야 한국의 방식에 대해 잘못 평가했다며 사과하기도 했다.

유럽에서 번지고 있는 코로나19는 공포에 가깝다. 이탈리아의 확진자 수는 5만 명을 넘었으며, 사망자는 5,000명에 달한다.

이외에도 스페인의 경우 하루에 확진자 3,800여명이 늘어나면서 전체 확진자가 2만 5,000명을 넘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명문 프로축구 구단인 레알 마드리드의 로렌조 산즈 전 회장도 코로나19로 인해 사망했다. 유럽인들의 공포가 어느 정도인지 이해할 수 있는 대목이다.

미국은 어떤가. 트럼프 대통령은 처음 중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발견되고, 바이러스가 한국 등으로 번질 때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감기 정도로 가볍게 대했는데 지금은 비상사태를 선포하면서 전시에 준하는 대응을 하고 있다.코로나19는 전 세계인의 생활을 송두리째 바꿔버리고 있다.

지금 우리는 어떤가. 코로나 뉴스가 나오면 어김없이 신천지는 등장한다.

콜롬비아에서 입국한 신천지 전도사는 광주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이 전도사는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 당시 자가 격리를 안내 받았음에도 미용실과 편의점 등을 방문하면서 자가격리 지침을 어겼다. 결국 이 신천지 전도사는 확진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19 확산의 교두보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신천지 대구교회에서는 바이러스로 큰 혼란을 겪은 지 한 달이 지나서야 위장교회 2곳의 신도 명단을 제출했다.

인원이 47명에 달하는데 이들은 신천지 간판이 아닌 일반교회의 간판으로 활동했기에 감시망에서 벗어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왜 이토록 자기들 위주로만 행동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는 여론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1992년 10월 28일 휴거가 일어난다며 대한민국을 혼란스럽게 했던 사건이 있었다. 이장림 목사를 중심으로 활동했던 ‘다미선교회’이다.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자며 활동했는데 부작용이 만만치 않았다.

한 철도공무원은 휴거 관련 설교 테이프를 듣다가 해직되기도 했으며, 퇴직금을 전부 다미선교회에 바친 뒤 잠적했다. 전국에서 가출을 하거나 음독자살을 하면서 큰 혼란이 일었다.

결국 휴거는 일어나지 않았고, 이장림 목사는 감옥으로 향했고 교세는 급격하게 하락했다.

신천지는 어떤가. 시한부 종말론자들처럼 가출했다는 피해 사례는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으며, 집단 거주 형태로 생활하며 사회와 격리된 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만희 총회장은 죽지 않는다거나, 신천지에서 열심히 전도해야 구원의 숫자인 11만 4,000명에 들어갈 수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얼마나 허무맹랑한 이야기 인가. 착각이 아닐 수 없다. 전투기 조종사들은 자주 비행착각에 빠진다. 바다 위를 비행하거나 구름 속에서 비행하다보면 어디가 하늘이고 어디가 바다인지 혼란스러워 진다고 한다.

야간비행에서도 마찬가지다. 격하게 비행을 하고 나서 주변을 살피면 바다가 하늘처럼 보이기도 한다는 것이다.

조종간을 자기의 느낌대로 조작한다면 큰 위험에 빠질 수 있다. 그래서 전투기 조종사들은 끊임없이 훈련을 하는데 자기의 판단을 믿는 것이 아니라 조정석의 계기판을 믿는 훈련이다.

결정적인 환경에서 내 신경계통에서 주는 느낌을 믿는 것이 아니라 조정석의 계기판을 믿도록 하는 훈련이다.

왜 수많은 사람들이 시한부 종말론에 현혹되는가. 계기판을 보는 훈련이 없기 때문이다.

기독교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종교지도자들을 일반 신도들이 성경을 대하지 못하도록 했다. 지도자들만 대하겠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신앙의 우민화 정책인 셈이다.

지금도 신앙의 우민화 정책은 성행하고 있고, 성공(?)적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