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이 오는 4월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영광군 스포티움에서 열리는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를 앞두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14일간이며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학교, 기관, 단체, 동호회 등 단체로도 참여 가능하며 관내 학생의 경우 18세 미만이더라도 참여 가능하다.

자원봉사자들은 음료봉사 및 환경관리, 교통안내, 종합안내소 운영 등의 업무에서 활동하며자원봉사자의 선택 또는 재능별로 선정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4월 초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기본소양교육과 현장 적응교육, 현장배치 및 리허설을 통해 개인별, 분야별 임무가 배정된다.

영광군은 체육대회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에 가입하고 유니폼 또는 모자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를 펼친 자원봉사자에게는 대회종료 후 표창 등의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11년 만에 영광군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참여 신청은 군청 사회복지과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며 신청서는 접수처와 영광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