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는 9월 말 기준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진도율 45.5%를 달성했다.

김준성 군수의 공약사업은 4대 분야 45개로 ▲지역화폐 발행 ▲가정용 TV 수신료 지원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추진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난임 부부 시술비 본임 부담금 지원 확대 ▲결혼장려금 지원 ▲신생아 양육비 인상 ▲치매안심센터 건립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드론 교육·체험장 설치 등 10개를 완료했다.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등 35개의 사업은 추진 중이다.

추진 중인 사업 중 청년창업단지 조성이나 글로리호텔∼학정사거리 4차로 확장, 군민 행복주택 건립 등 몇몇 사업은 토지 보상 협의 지연으로, 묘량 농공단지 조성, 영세·소규모 농가 경영 안정자금 지원 등은 행정절차 이행지연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임기 내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준성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만큼 미흡하거나 지연되는 부분에 대해 적극 해결책을 찾아 사업들을 임기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약이행주민평가단, 그 외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조언과 질책을 달게 듣고 좋은 아이디어는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여 소통과 주민 참여의 공약 이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