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서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영광군이 오는 15일 오후 2시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청년 싱크탱크와 공동주관으로 제14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및 인구 심포지엄을 연다.

이번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임신·출산 친화 문화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영광’이라는 주제로 내빈과 임산부, 어린이가 참여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어린이 재롱 공연과 팝페라 공연이 이어지며 ‘청년 아빠와 함께 하는 사진 공모 전시회’, ‘엄마랑 아기랑’ 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임산부 체험과 신생아 돌보기(목욕시키기 등)를 체험할 수 있다.

인구 심포지엄에서는 ‘영광군 인구정책 발전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2명의 주제발표와 패널 8명(좌장 1명 포함)이 참여하는 지정토론과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는 조상필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장영진 영광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김선재 영광군 인구일자리정책실장, 윤명심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본부장, 정영남 영광군번영회 총무이사, 김혜경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 전 협의회장, 장준환 청년 싱크탱크 위원과 김지현 위원 등 7명이 패널로 참석한다.

이들은 이날 한자리에 모여 인구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인구정책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