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8~29일, 관내 10가구 대상
다채로운 가족힐링 프로그램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가 지난 9월28~29일 장성관내에 거주중인 10가구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개선 1박2일 캠프 ‘2019 사랑한Day’를 장성오투스토리에서 실시했다.

1박2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첫날에는 장성오투스토리의 글램핑체험을 하면서 가족과 신나게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아빠가 싸주는 김밥과 바비큐체험을 해보는 ‘오늘은 아빠가 요리사’, 행복한 가정의 기둥을 세우기 위한 ‘부부심리극’과 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꼴라쥬로 표현하는 우리 가족, 비누만들기체험을 실시했다.

둘째날에는 오감만족 힐링체험으로 자연물을 이용한 손수건 만들기와 가족 액자만들기, 편백팔찌만들기 등 가족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부모는 "부부심리극을 통해 오로지 부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미안한 마음과 고마운 마음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캠프에 참여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은 "아빠가 처음으로 요리하는 모습이 신기했고 아빠의 요리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었다. 캠프에서 새로 만난 친구들과 신나게 잔디밭에서 뛰어놀고 글램핑에서 자는 하룻밤은 평생 잊지 못할 거 같다. 너무 행복한 캠프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