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대 허 호 영광교육장
제31대 최미숙 장성교육장

왼쪽부터 허 호 교육장, 최미숙 교육장

영광교육청 제31대 허호 교육장과 장성교육청 제31대 주민추천 장성교육장은 지난 2일 취임 후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허 호 영광교육장은 지난 2일 각 과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취임 행보의 첫 발을 내딛었다.

허 호 교육장은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학생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한 아이도 소외됨이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의 실천과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다섯 가지 교육정책을 제시했다.

다섯가지 정책은 ▲학생과 교실을 중심에 놓는 교육의 실현 ▲민주적 교육생태계 구축 ▲보편적 교육복지의 실현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동체 구현 ▲ 민주적 조직문화의 확산 등 이다.

허 호 교육장은 “변화와 혁신의 시기에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영광에 교육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모두가 함께하는 희망찬 영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영광지역 교육공동체 및 유관 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혜를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미숙 장성교육장은 취임 후 첫 행보로 학교 방문을 통한 학생들을 만나는 것으로 시작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4일 장성중앙초와 장성여중을 방문해 학생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 장성 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 지난 2일 취임식에서 ▲배움이 즐거운 미래사회의 민주시민을 기르는 행복한 학교교육 지원▲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및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실현▲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실현▲지역사회와 연계한 장성선비정신 계승 교육 실시 등의 교육 정책을 제시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최미숙 교육장이 취임함으로써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운영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민주시민교육, 마을교육공동체,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혁신교육지구에서 추진하는 핵심 사업들이 잘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 교육장은 “장성의 모든 아이들이 꿈을 갖고 세계를 향해 당당히 도전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노라 다짐하며, 교육가족 모두의 힘으로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 장성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