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답변, 조례안 등 안건 처리
행정사무감사 10~18일 실시 예정

영광군의회(의장 강필구)가 지난 6월3일 제241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6월24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영광군 소속 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일부개정 조례안 등 안건들을 처리하게 된다.

특히 제1차 정례회에서는 현장 위주의 행정사무감사가 오는 6월 10일부터 18일까지의 일정으로 작년보다 1일 늘어나 소관 실과별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서류검토와 현지 확인, 추가질의, 감사결과보고서 등을 채택 할 예정이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임영민 의원, 간사 장영진 의원)에서는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과 결산 지적사항 처리 결과를 청취한 후 본회의장에서 안건을 의결한다.

6월19일에는 집행부에 대한 군정에 관한 질문이 예정돼 있어 군정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제시와 정책 반영을 요구할 계획이다. 강필구 의장은 “이번 제1차 정례회가 지난 1년을 결산하고 다시 힘찬 출발을 다지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호국 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해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