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홍준 의학박사

2009년 11월, KBS-TV‘생로병사의 비밀’ 프로그램에서 우리 클리닉을 소개한 일이 있었다.

그 방송에서는 고혈압, 당뇨, 심장병, 뇌경색 등 만성 퇴행성 환자들이 약을 한 줌씩 먹다가 3단계 요법을 통해서 약을 다 끊고도 건강하게 사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 TV프로를 본 50대 재미 교포 여성이 그해 겨울 나를 찾아왔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 편두통, 알레르기 피부 질환 등 여러 가지 병증을 가지고 있었다.

그동안 이런 문제들을 고치기 위해서 미국의 여러 병원에서 많은 치료를 받아왔지만 전혀 개선이 되지 않았다고 했다. 이 환자에게도 3단계 요법을 권했다. 1단계 10일간, 2단계 10일간을 실천하였더니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다.

약을 다 끊고도 고혈압, 당뇨, 두통이 좋아졌을 뿐 아니라 체중도 많이 감량되었다. 특히 피부와 눈빛이 너무 곱고 깨끗해져서 나도 놀랄 정도였다.

본인의 병적인 문제가 사라지자 미국인 남편(비만, 우울증)을 데려오고, 친정 가족, 동창생들, 그 외의 많은 사람에게 3단계 요법을 소개하는 등 우리 병원의 홍보대사 역할을 자임하고 나서기까지 하였다. 그해에 또 다른 50대 여성 환자가 찾아왔다. 이 환자도 고혈압, 두통, 어지럼증, 견비통, 요통, 손발 저림, 가슴 압박감, 소화장애, 변비, 안구통, 불면증, 불안 장애 등 수많은 증세를 호소하였다.

2년간 미국에 교환교수로 다녀온 뒤부터 이런 증세로 고통 받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 생활이 가져다준 스트레스와 서양 음식의 과식이 교감신경을 긴장시키고 혈액을 오염시켜 혈액순환 장애를 가져왔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여러 가지 병증으로 나타났다고 생각되었다.

이 환자는 그동안 대학병원에서 많은 검사와 약물 치료를 받았고, 한방병원에서는 침구, 한약, 건강식품등으로 치료하였으나 증세가 개선되지 않자 나를 찾아온 것이다. 종전에도 이런 환자들을 만나면 나는 거의 예외 없이 생체식과 절식 등의 해독법을 권했는데, 이 환자에게도 1단계 10일간의 생채식요법, 이어서 2단계 10일간의 절식요법을 시행하였다.

그 후 이환자의 모든 증세가 사라져버렸다. 이 환자들 말고도 당뇨, 통증, 류머티즘, 만성간염, 아토피, 피부 질환, 신증후군, 알FP르기 비염, 비만, 협심증, 뇌경색, 자가면역질환, 각종 암, 기타 만성질환 등의 병증이 개선된 사례들을 여기서 일일이 다 소개할 수 없다.

고질적은 병증들이 왜 이처럼 쉽게 사라져 버릴까? 모든 병의 원인인 오염된 피가 해독되면서 맑은 피가 충분한 산소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전신의 세포에 잘 전달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면 모든 병증이 다 사라진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