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운동(Me too. 나도 당했다)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온 나라가 미투 신드롬에 빠지고 있다. 사회 저명인사들의 치부가 속속들이 파헤쳐지면서 많은 국민들이 멘붕에 빠지고 있다. 정치권까지 확산되면서 지지하고 응원했던 수많은 사람들이 허탈감과 배신감에 빠지는 등 걷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성역이 없을 정도다. 특히 정치권에서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쓰나미를 몰고 왔다. 승승장구하던 집권여당에 큰 타격을 줄 수도 있다는 우려의 말도 나오고 있다. 폭풍전야가 따로 없다.정치권에서는 진의여부를 떠나 거론 자체만으로도 당혹스럽고 여간 심기가 불편한 것이 아니다. 실제 최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의혹이 터지자 안지사와 친구인 박수현 예비후보를 겨냥한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함평군에서도 여성 3명이 안병호 군수로부터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나서 파문이 일고 있다. 피해여성 3명이 언론에 주장한 내용은 상당히 구체적이다. 그러나 안 군수는 기자회견과 성명을 통해 음해성 보도에 대해 허위사실을 조작해 음해하려는 세력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여성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안 군수는 군수직을 내놓고 사법처리를 받아야 한다. 만약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안 군수를 음해하기 위한 허위사실로 밝혀 진다면 더 큰 문제가 아닐수 없다. 일각에서는 선거를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이러한 일들이 비일비재하게 거론될 것이라는 우려의 말까지 나오고 있다. 또 일각에서는 미투를 계기로 금전을 요구하는 협박도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드러나지 않은 사건도 있을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기다.

협박뿐만 아니라 가해당사자 스스로 발목이 잡혀 금전을 내세워 어르고 달랠 수도 있다. 대한민국은 현재 섹스공화국이라는 부끄러운 말까지 나오고 있다.하지만 색안경만 끼고 사회를 봐서는 안 된다. 잘못에 대해서는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하지만 타인을 음해하려는 의혹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 사회지도층 인사들도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옛말에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가 맞아 죽는다는 말이 있다.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무심코 던진 의혹에 한 후보자가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다.

반대로 미투 운동이 확산 되기전 지역에 돌던 풍문들이 일련의 사태로 수면위로 떠오를지 모른다는 기대반 우려반의 여론도 들린다.신중을 기해야 한다. 특히,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일하는 언론은 더욱 신중해야 한다. 잘못 전달된 보도 하나가 한 사람을 돌이킬 수 없는 파멸로 몰고 갈 수도 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정론 직필해야 한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