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사 고로쇠 축제 개최 체험· 경매 등 프로그램 다채  

“백양사에서 고로쇠를 마시며 새봄의 정취를 만끽하세요!”

장성군이 새봄 건강 축제인 ‘제9회 장성백양고로쇠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백양사 가인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장성백양고로쇠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자연의 신비와 함께한 고로쇠’라는 주제로 이틀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문화 공간과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축제추진위는 다양한 공연행사와 함께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고 차별화와 생산성을 갖춘 축제 운영으로 관광수요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축제당일 프로그램은 초청가수 공연을 비롯한 ▲고로쇠 가요제 ▲고로쇠 콘서트 ▲난타·품바 공연 ▲사물놀이 ▲군민 즉석노래자랑 등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을 예정이다.

또 ▲고로쇠 즉석경매 ▲고로쇠 빨리마시기 ▲고로쇠수액 정제체험 ▲고로쇠 소망나무 ▲목공예체험 ▲전통연 만들기 ▲편백나무 체험 ▲떡 매체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가훈써주기 ▲보물찾기 ▲페이스페인팅 등이 준비돼 있으며, ▲고로쇠직판장 ▲먹거리 장터 및 향토음식장터 ▲농·특산품직판장 등을 상설 운영할 예정이다.

김대중 장성백양고로쇠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장성 백양고로쇠의 우수한 맛과 효능을 널리 알려 판로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장성을 방문해 고로쇠의 향연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