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의장에게 듣는다

유능한 의회가 유능한 집행부 만든다 믿어
발로 뛰는 의정, 생활 속 의정 활동에 최선

당선 소감은?

먼저,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장성군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2년 간 군의회를 이끌어 나갈 중책을 맡겨 주신 동료 의원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장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여망에 부응하는 군의회가 되도록, 의원님들의 화합과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의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은 어떻게 해 나갈 것입니까?

‘유능한 의회가 유능한 집행기관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감시와 견제기능을 잘하여 집행기관의 잘못은 곧 의회의 잘못이라는 철저한 책임의식과 주인정신으로 지방자치의 중심에 서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민선 6기 출범에 따라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집행부와 서로 소통ㆍ협의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함께 대책을 마련하는 등 성숙한 의회가 되도록 역할을 잘해 나가겠습니다. 

 
7대 의회 상 정립과 운영방안은?

이번에 새롭게 출범하는 7대 의회의 역할은 다른 여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지난 20여 년간 닦아 놓은 지방자치의 기반을 더욱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잘못된 것은 과감히 바로잡아 투명성과 건전성을 견지하여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군민들의 작은 말씀에도 귀를 기울여 의정에 반영하는 열린 의정을 실현하고, 홀몸어르신, 장애우 등 사회적 약자와 귀농ㆍ귀촌인을 배려하여 지역 화합을 도모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장성의 근간인 농업을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지난 의회와의 차별성 추구는?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의원 각자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정책을 개발하고, 발로 뛰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주민의 생활현장에서 함께 호흡하면서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생활 속 의정을 통해 주민의 어려움과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래를 향한 동반자적 입장에서 집행부와 상생적인 관계를 모색해 나가는 한편, 공무원의 창조적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의회 본연의 권한과 책임을 다하여 장성군의회 의정사에 멋진 발자취를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들께 당부하고 싶으신 말씀은?

군민들께서 제7대 의회에 바라는 점은 장성군의 공공이익과 발전이라는 큰 목표를 향해서 집행부와 군민, 그리고 우리 의회가 소통과 화합으로 함께 가는 모습일 것입니다. 그 깊은 뜻을 받들어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장성군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6.4.지방선거 이후 어느 때보다 화합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군민들께서는 장성발전이라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선거로 빚어진 갈등과 반목을 치유하는데 중지를 모아주십시오. 아울러, 원활한 의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수홍 기자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